본문 바로가기
etc/맛집 여행 레저

2020년 해맞이축제 해돋이 명소 경자년 새해 정동진 기차여행

by 낯선.공간 2019. 10. 26.
반응형

정동진은 서울의 정 동쪽에 위치하고 있다 해서 정동진이라는 지명을 얻었다.

인천은 인천 아시안게임을 전후로, 정동진의 유명세를 덧대어 정서진을 홍보하고, 장흥은 정남 쪽에 위치하고 있다 해서 정남진이라고 홍보에 열을 올리지만, 정서진이나 정남진은 정동진이 뜬 뒤에 지자체가 부러 띄우는 명칭일 뿐이다.

정동진이 오리지널이라는 말씀.

아무튼 모래시계 이후로 너무도 유명해진 정동진은 모래시계가 끝난 지 20주년이 훌쩍 지났어도 여전히 사람들은 정동진 하면 모래시계를 떠올리고, 연예인들은 아직도 모래시계에서 최민수의 "나 떨고 있니"를 패러디하고 있다.

그런데 정작 그런 모래시계를 떠올리고 가보면 사실 별거 없다.

정동진 역에는 모래시계 기념탑 떨렁 하나 있고, 단지 그곳이 서울에서 정동쪽에 있다는 그 어떤 감흥도 느낄 길이 없다.

다만, 서해의 탁한 바닷물이 아닌 동해의 맑은 바닷물이 우리를 맞아 준다는 것과, 동쪽이기에 당연히 떠오를 뿐인 일출이 장관을 이루고 있을 뿐이다.

누군가는 말했다. 여행은 목적지에 도착하는 목표가 아니라 목적지까지 가기 위한 과정을 즐기라고.

나는 정동진이나 속초 강릉을 갈 때 승용차로 냅다 달려가기만 해왔다.

주변의 경치를 바라볼 길도 없이 피곤하게 심장 박동 수를 끌어올리면서 과속을 일삼기 일수였다.

하지만 대관령을 넘어 동해바다가 보일 때쯤 어둠 속에서 저 멀리 바다에 뜬 오징어 배들의 불빛을 볼 때 느껴지는 그 희열을 잊을 수는 없다. 

밥 먹여주는 것도 아닌데, 그런 광경이 어찌나 신기한 건지...

정동진 전화번호 : 033-640-4921관광,명소 | 상세 강원 강릉시 강동면 정동진리 303

정동진으로 가는 방법 중에 또 한가지 좋은 방법은 정동진 기차여행이다.

기차여행은 왠지 모를 설렘과 편리함을 제공한다.

정동진 기차여행을 하면 피곤하게 운전할 필요는 없다.

정동진 행 밤 기차를 타고 여행하면서 맥주 한 캔 들이킨 다음에 졸도를 해도 좋다.(난 술이 약하다).

혹은 같이 가는 연인 또는 가족과 두런두런 떠들어도 좋고, 살짝 덜컹거리는 기차에서 서로의 어깨를 맞대고 소곤소곤 얘기하다가 잠들어도 좋다.

굳이 여행을 가는 과정에서 무언가를 더 보고 무언가를 해야 할 필요는 없다.

어차피 당신이 해돋이 여행을 목적으로 떠난 기차여행이라면, 새벽을 달리는 기차에서 볼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으니까 말이다.

해돋이 여행을 꿈꾸며 실컷 자다 깨보면 기차가 목적지에 도착하기 몇십 분쯤 전부터 바다를 따라 달리는 기차 안에서 바다 위에 떠 있는 오징어 배들의 불빛을 보고 어쩌면 자다 깬 탓인지 몰라도 내게 덮쳐올 것만 같은 검은 바다에 경외감을 느끼게 될지도 모른다.

하지만 해맞이축제에서 멋진 해돋이를 보려면 운이 좋아야 한다.

당신이 탄 좌석의 창가가 내륙 쪽이면 말짱 황! 도착할 때까지 더 자라~

그게 재미다.

그리고 목적지에 도착하면 당신이 갖고 있는 제일 좋은 카메라로 일출 장면을 찍어라.

돌아와 보면 하등 쓸모없는 사진 몇 장이 남겠지만, 그 과정도 당신의 여행이고, 그 조잡한 사진은 당신 추억의 일부가 될 것이니까.

그리고 제대로 멋진 일출 장면인 오메가를 찍으려면... 당신은 전생에 나라를 구했던지, 평소에 선행을 많이 베풀었던지 상관없이 아주 운이 좋아야 한다.

허구한 날 강원도를 향했지만 단 한 번도 오메가 일출을 찍어 본 적이 없는 여행이 취미인 한 불혹의 남자로부터...

정동진 해맞이 축제는 12월 31일 밤부터 강릉 정동진 모래시계 공원에서 열린다.

쿠팡이나 위메프 같은데서 정동진 해맞이 기차여행 상품을 팔고 있지만, 새해 정동진 해맞이 축제를 가는 기차여행 상품은 진작에 매진된 듯해 보인다.

굳이 새해 당일의 해맞이가 목적이 아니라면, 편한 날 다녀오자.

1월 1일에 뜨는 해나, 12월 24일에 뜨는 해나 그 넘이 그 넘이다.

2020년은 흰 쥐띠의 해인 경자년이다.

흰 쥐의 해가 떠 오를 새해인 2020년 1월 1일 정동진 일출 시간은 아침 7시 40분이다.

천문박명 시간은 06:06분. 항해박명 시간은 06:38분, 시민박명은 07:10분이다.

(사실 거의 매년 별로 차이가 없는 중이다.)

반응형

태그

,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