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항

샤프 에비에이션케이 복지 연봉 초봉 sharp aviation k 지상조업직원

by 낯선.공간 2019. 7. 3.
반응형

국내선 비행기를 탈 때만 눈여겨보게 된 것인지는 모르겠는데요.

아마 저가 항공을 이용할 때만 주로 본 것 같은 것 같네요.

바로 공항 활주로에서 자주 마주치게 되는 회사명이 바로 샤프 에비에이션 케이라는 곳입니다.

제주항공 같은 저가항공을 이용할 때 비행기에서 활주로로 내릴 때 타는 탑승 계단에 (주)샤프 에비에이션 케이라는 이름이 적혀 있습니다.

응? 제주항공 내릴 때는 제주항공 탑승계단 이용하는 게 아냐?

라고 생각이 되지만...

이게 다 저비용항공사의 비용절감 방법입니다.

항공사의 항공요금을 책정할 때 각종 비용 중에서 상당부분은 비행기 자체와 탑승 승무원들 그리고 항공유 가격이 차지할 것이라는 것은 기본적인 생각이죠.

그런데 비행기 요금에는 비행기가 공항에 내려서 자동차 처럼 주차해 있을 주기료, 공항 이용료, 관제료 등이 포함되고 비행기 정비 비용도 포함됩니다.

이렇게 항공기 정비비용 같이 항공기의 기계적인 정비이외도 지상요원들의 항공기 기내 청소, 수하물 처리, 그리고 위와 같은 탑승 계단 이용료, 토잉카 운용 비용 등과 같은 그라운드 핸들링도 포함이 됩니다.

그런데 이런 간단한 그라운드 핸들링은 비행기가 취항해 있는 모든 공항에서 이뤄져야 하죠.

하루에 한 번 정도 가는 공항에 각 항공사들이 그런 인력을 모두 배치해 두고 장비도 모두 갖추고 있다면 비용이 급격히 상승합니다.

저비용 항공사들이 항공권 요금을 저렴하게 유지할 수 있는 비법 중에는 바로 이런 샤프에비에이션케이 같은 전문회사를 통해서 아웃소싱을 하여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것입니다.

샤프 에비에이션케이 지상조업 직원의 연봉은 초봉의 경우 2018년 기준으로 약 2000만 원선입니다.

월급 환산 시 168만 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휴가는 근로기준법을 따르며, 회사 사규에 따른 청원 휴가제도가 있습니다. (출산휴가, 예비군, 경조사 휴가)

시간 외 수당이 지급되며, 심야 출퇴근 시 교통비가 지급되는 정도의 복지혜택이 있습니다.

경조사시 회사 로고가 부착된 제기 등의 지원이 있습니다.

샤프에비에이션케이는 지상조업사 중 3위에 해당하는 중견기업입니다.

3위가 중견?

1위가 한국항공 2위가 아시아나 에어포트입니다.

2위가 아시아나라면 한국항공의 정체는 당연히 아시겠죠?

모기업이 대한항공인 지상조업 회사입니다.

1위와 2위는 대부분 모회사의 일감만으로도 업계 1위 2위가 되죠.

LCC중에는 진에어(대한항공), 에어서울, 에어부산(아시아나)의 일감마저 한국항공, 아시아나 에어포트가 가져갔음에도 3위를 유지한다는 것은 대부분의 LCC와 외항사들마저 샤프에비에이션 케이를 이용하고 있다는 것이겠죠?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