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맛집 여행 레저

노르웨이 여행정보 개요

by 낯선.공간 2018. 8. 30.
반응형

노르웨이 여행정보 개요

♠ 수도: 오슬로(Oslo)

♠ 시차: -8시간(Summer Time: -7시간)

♠ 인구 및 인종: 노르웨이인 (약 470만명-2012년)

♠ 언어: 노르웨이어

♠ 종교: 루터복음교(94%)

♠ 면적: 323,802 ㎢ (세계 68위)

♠ 1인당 GDP: $99,295(세계 2위)

♠ 통화: 노르웨이 크로네(NOK)

♠ 환전: 공항, 은행, 주요호텔 등에서 환전이 가능하나 공항, 은행, 우체국에서 환전하는 것이 호텔보다 유리하다.

♠ 국가번호: +47

♠ 전기 & 전압: 220V/50-HZ

♠ 쇼핑: 전통적으로 수공예품이 유명(목공예품, 은세공품 등)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5-6시,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3-4시까지이며 오슬로의 경우 목요일 저녁은 밤늦게까지 문을 연다.

♠ 출입국 정보: 주재국과는 상호 사증면제  협정이  체결되어  있어  3개월  이내의 관광  여행시 사증이  필  요 없으나 3개월 이상 체류코자 할 경우에는 반드시 입국 전에 사증취득이 필요하다.

2001년 3월 서유럽국가간에는 영국, 스위스, 아일랜드를 제외하고 세관 검사 없이 자유 왕래할 수 있는 Shengen 협정이 발효되어 Shengen 협정 가입국 중 1개국 입국 시에만 여권 Check를 받으면, 협정가입 국내에서는 비자 유효기간 동안 자유 왕래가 가능하다.

♠  날씨:  국토의  절반  정도가  북극권  북쪽에  위치한다.  알래스카와  같은  위도에  자리하고  있는  노르웨   이는 멕시코 만류와 서풍의 영향으로 협만의 동결을  막아준다.  여름의  평균기온은  9-14℃,  겨울의  평균  기온은 1-2℃이며, 7월 평균기온은 남쪽의 17℃이고 북쪽은 10℃까지 내려간다.  내륙은  서해안  보다  한  랭하며  바람도  강하다.  1월  평균  기온은  남동  해안의  -2℃로부터  내륙으로   -10℃까지  기온차이를   보이   고 있다. 여름보다 겨울이 더 길다. 북부는 백야의 지방으로 5월 중순부터 7월 말까지 해가  지지  않고,  11-1월까지 해가 지평선 위로 떠오르지 않는 현상을 보인다. 연평균 강우량은 서쪽이 2,052㎜, 동쪽이

750 ㎜  미만으로  통계된다.  여름이라도  옷은  가벼운  소재로  긴  소매를  준비하고,  스웨터,  점퍼,  긴  바지     를  준비하며,  겨울에는  상당히  12-2월은  추운  기온을  보이기  때문에  두툼한  옷과  점퍼,  장갑을  필요로  한다.

♠ 음식: 노르웨이인들은 바다를 돌아다니는 생활문화로 인하여 음식 문화가  많이  발달하지  않았다.  겨 울이 긴 나라로서 아침의 식사를 중요시하는 편이다. 아침식사는"감멜 오스트"라고 하는 치즈를 빵에 발라먹는다. 주식은  빵으로서  하얀  빵보다는  검은  빵이  영양가가  많아  검은  빵을  선호한다.  노르웨이  의 전통 요리로는 담백한 맛을 가지고 있는 콜보르, 퇴르피스크라는 말린 대구, 소금에 절인 양고기인 스페케마트가 있다. 가정 요리로는 양고기와 야채를 겹쳐서 찐 음식이 있으며 순록 로스트도 맛이 있다.    또한 겨울이 길기 때문에 저장식품인 햄 종류가 다양하고, 바다와 면하여 생선요리도 많다.

♠ 현지 연락처(오슬로 기준) 한국대사관: +47 22 54 70 90

♠ 주의사항: 노르웨이는 일반적으로 안정된  정세와  양호한  치안상태를  유지하고  있으나,  오슬로,  베르 겐 등 대도시의 중앙역, 호텔로비, 백화점 및 보행자 밀집지역 등에서는 제3국인 소매치기가 있으므로  여행시 소지품 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여름 관광 시즌에는 소매치기들이 아침 일찍 호 텔식당에서 잠입, 여행객이 가방을  식탁의자에  놓고  뷔페식단에  음식을  가지러  간  사이  가방을  훔쳐가 는 사례가 빈발하여 큰 문제를 야기하고 있는바, 여행객들은 귀중품을 식사 시 휴대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할 필요가 있으며, 동건 발생시 경찰과 대사관에 신고를 하기 바란다.

수돗물은 정수 없이 식수로 사용 가능하다. 경미한 증상에는 의사의 처방 없이도 약국에서 약품 구입이 가능하나 여행시 비상약품 휴대가 바람직하다. 일기변화가 심하고 주야간 기온  차가  커  여름철에도  스 웨터 등이 필요하며, 특히 감기 주의 요망된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