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기

김포 대명항 김포함상공원. 해병대 수륙양용장갑차 LVT3C, LVT7A 해상초계기 S-2 트래커 LCVp 일명 하긴스 보트

2013.09.19 22:22

김포 대명항 김포 함상공원. 해병대 수륙양용 장갑차 LVT3 C, LVT7 A 해상초계기 S-2 트래커 LCVp 일명 하긴스 보트

김포 함상공원. 대명항 옆에 있어요~

김포 함상공원

전화번호:031-987-4097
주소:경기 김포시 대곶면 대명리 551-1

강화도에서 낚시하고 초지대교를 건너자마자 있는 대명항에서 꽃게 사러 들렀더니 저 멀리 보이는 김포 함상공원의 상륙정 한 척.

잠깐 들려서 어떤 곳인지 구경~

7시 넘어서는 관람이 안되어서 입장료는 무료지만, 배는 올라가 볼 수 없다는 게 함정~

평소 입장료는 무려 어른이 3천 원이나 한다.

그 때문에 몇 년째 강화도로 낚시 다녀오면서도 함상공원의 함정 내부 구경은 한 번도 못했다.

큰돈은 아니지만 솔직히 돈 아깝다.

그냥 공원답게 즐기는 곳은 공짜다.

배가 멋있는 것은 밖에서 보면 충분한 것 같고, 시장 왔다가 잠깐 들러서 전시된 무기나 좀 애들 구경시켜주고 가는 맛이다.

냄비 뚜껑으로 만든 그늘막?

그놈 참 손맛 좋겠네~

이 상륙정이 육이오 전쟁 때 사용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가장 분명한 것은 한국 해병대가 마지막으로 사용하다가 퇴역시킨 후에 김포 함상 공원에 전시된 것이란 것이다.

사실 함상공원 곳곳에 전시되어 있는 무기들은 모두 한국 해병대에서 사용했던 장비들이다.

KAAV-7A1이 배치되기 전 해병대 주력이었던 LVT7 A 상륙돌격 장갑차

해상초계기 S-2 트래커

LCVp 일명 하긴스 보트. 2차 세계대전 때 노르망디 상륙작전과 육이오 전쟁에서 인천 상륙작전 등에 사용되었던 골동품.

수륙양용 장갑차 LVT3 C. 1950년 9월 15일 인천 상륙작전에서 국군의 해병대를 상륙하는데 공을 세운 장갑차다.

물론 미군의 지원으로 운용되었고, LVT7 A 획득 전까지는 해병대 주요 장갑차였다.